반응형

포스팅이 늦었지만 작년 7월 25일에 DP-900 시험을 쳤고 합격을 하였습니다.

DP-900

DP-900은 Microsoft Azure를 사용하는데에 있어 필요한 기초적인 데이터 지식에 대한 시험입니다.

핵심 데이터 개념, Azure에서 관계형 데이터에 대한 고려 사항, Azure에서 비관계형 데이터 작업에 대한 고려 사항, Azure에서 분석 워크로드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트를 확인하시면, 시험 내용과 해당 세션에 대한 비중을 알 수 있습니다.

 

 

[Azure 자격증 - DP-900] Microsoft Azure Data Fundamentals 개념 요구 사항

Microsoft Azure Data Fundamentals (DP-900) 개념 요구 사항 핵심 데이터 개념 설명(25~30%) 1. 데이터를 나타내는 방법 정형 데이터 반정형 데이터 비정형 데이터 2. 데이터 스토리지 옵션 데이터 파일의 일반

epictrave.tistory.com

시험공부 방법 

공부 방법은 AZ-900과 비슷하게 진행을 했습니다. 우선 영상으로 설명 듣는 것을 선호 하는 편이라서 Microsoft Azure Virtual Training Day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Microsoft Azure Virtual Training Day을 통해 [Microsoft Azure Virtual Training Day: 데이터 기본 사항] 웨비나를 신청하여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강의는 2일간 진행이 되고, 강의를 모두 수강하면 DP-900 시험을 칠 수 있는 무료 바우처를 제공해줍니다.

웨비나는 매달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 웨비나가 없는 경우 아직 신청 기한이 되지 않은 것이니 조금 기다리시면 됩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Microsoft 이벤트와 함께 목표를 발전시키세요

전문성을 확장하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별 이벤트와 학습 기회를 살펴보세요.

events.microsoft.com

 

Microsoft learn 

강의를 수강한 뒤에 Microsoft learn 사이트에 있는 DP-900 Learning path를 학습하였습니다.

학습을 하면서 블로그에 내용을 정리하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Microsoft Learn 사이트와 블로그에 정리한 내용 링크입니다.

 

 

시험 DP-900: Microsoft Azure Data Fundamentals - Certifications

시험 DP-900: Microsoft Azure Data Fundamentals

learn.microsoft.com

 

'Azure/DP-900' 카테고리의 글 목록

 

epictrave.tistory.com

 

Dump

AZ-900과 마찬가지로 웨비나 강의와 내용 정리를 다한 뒤에 덤프 문제를 풀었습니다. 덤프 문제는 아래 링크 사이트에서 풀었습니다.

무료 사이트라서 크롤링 제한을 위해 한페이지에 4문제를 제공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때 봇 체크를 합니다.

가끔 문제의 답이 안보이거나 틀릴 경우가 있어 discussion을 꼭 확인하여 다른 사람들이 댓글로 남긴 내용을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 제가 덤프를 풀었을 때 문제는 총 230문제로 다 푸는데 1시간 반 정도 걸렸던 걸로 기억합니다.

 

 

DP-900 Microsoft Exam Info and Free Practice Test | ExamTopics

 

www.examtopics.com

 

시험 후기 

7월 24일에 바우처를 이용해 온라인 시험을 접수하고 진행을 하였습니다. 시험 시간 30분 전에 여권 인증, 얼굴 인증, 시험 장소 인증, 감독관과의 신분 확인 그리고 캠을 통한 책상 확인을 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시험지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시험을 치지 못했습니다. 감독관에게 이슈 티켓을 요청하였고, 시스템 담당자와 이야기를 하여 시험을 취소하고 다시 접수하기로 결정하여 다음 날인 7월 25일에 재 신청하였습니다.

첫번째 시험 확인 메일

 

시험 취소 안내 메일

 

두번째 시험 확인 메일

 

다행스럽게도 다음날에는 정상적으로 시험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AZ-900처럼 대부분의 문제가 Dump문제와 비슷했고, 웨비나 그리고 Microsoft Learn에서 나온 내용으로 충분히 다 풀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문제를 푸는데 약 20분 정도 걸린 것으로 기억이 합니다. 정답을 제출하면 바로 점수와 출제 세션에서 틀린 맞춘 퍼센트 그리고 합격 유무를 바로 알려줍니다. 점수는 기억이 안나 조회 해보니 858점으로 나오네요.

 

합격 및 배지 신청 메일

 

시험 응시후 1시간 후에 합격 메일이자 배지 신청 메일이 와서 배지를 신청하였습니다.

 

배지 인증과 인증서 관련 해서는 지난 AZ-900 후기를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zure 자격증 - AZ-900] AZ-900 시험 후기

Azure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 Azure 자격증을 따야지 생각하고 미루기만 하다가 드디어 마음을 잡고 AZ-900 시험 준비를 하고 12월 13일에 쳐서 합격을 하였습니다. AZ-900 AZ-900은 말 그대로 Microsoft Azur

epictrave.tistory.com

 

DP-900 인증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