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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계산기
- Azure는 선택 및 구성과 관련된 비용에 대해 자세한 추정치를 제공.
TCO 계산기
- Azure로 마이그레이션하여 실현할 수 있는 비용 절감을 예측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
-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 대신 Azure에서 운영하면 얼마만큼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예측 가능.
Azure Cost Management
- Azure에서 사용한 리소스들에 대한 비용을 관리 가능.
- 모니터링, 예산 설정, 경고 설정, 권장 사항, 보고서 기능을 제공.
Azure 서비스 준수 계약 (SLA - Service Level Agreement)
- SLA는 Azure 성능 표준을 정의하는 특정 용어를 문서화한 것이며, Azure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Microsoft의 약속을 정의.
- 각 Azure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해 개별 SLA를 사용 가능.
- 서비스 또는 제품이 지정된 가용성 약정에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도 정의함.
- 성능 목표는 가동 시간 및 연결 보장을 의미. 보통 99.9% ~ 99.99% 범주.
- 서비스가 SLA에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크레딧으로 매월 보상.
SLA 백분율 | 주간 가동 중지 시간 | 월간 가동 중지 시간 | 연간 가동 중지 시간 |
99% | 1.68시간 | 7.2시간 | 3.65일 |
99.9% | 10.1분 | 43.2분 | 8.76시간 |
99.95% | 5분 | 21.6분 | 4.38시간 |
99.99% | 1.01분 | 4.32분 | 52.56분 |
99.999% | 6초 | 25.9초 | 5.26분 |
복합 SLA
- 여러 서비스 및 제품을 사용할 경우, 시스템 전체의 SLA은 개별 SLA보다 낮아짐.
- 두 대의 가상 머신 (99.9% SLA), Azure SQL Database 인스턴스 하나 (99.99% SLA) Azure Load Balancer 인스턴스 하나 (99.99% SLA)로 구성된 시스템 경우, 전체 SLA은 99.9% ×99.9% ×99.99% ×99.99%인 99.78%가 된다.
- 둘 이상의 가용성 영역에 Azure 가상 머신 인스턴스를 두 개 이상 배포하거나 Azure SQL Database 복제본을 만들어 SLA을 높일 수 있으나, 비용이 증가하는 문제와 아키텍처가 복잡해지는 문제가 있음.
Azure의 서비스 수명 주기
- 모든 Azure 서비스는 개발 단계로 시작되며, 이 단계에서 Azure 팀은 요구 사항을 수집하고 정의하며 서비스 빌드를 시작.
- 공개 미리 보기 단계로 릴리스를 하며, 이 단계에서는 일반 사용자가 서비스에 액세스하고 실험하여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 가능.
- 유효성 검사 및 테스트를 마친 후 모든 고객에게 바로 프로덕션이 가능한 서비스로 릴리스 되며, 이를 GA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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